반응형

안녕하세요~!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했습니다

 

1인기업 사장님이 됐어요 ㅎㅎ

 

사업자등록증으로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서 물건을 팔아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복잡한게 아니네요

 

처음에 해외구매대행으로 시작해보려고 했는데

중국 사이트로 도전하는 분들도 많고

반품교환등 중국 판매처와 소통하는게 쉽지 않을 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ㅜㅜ

 

저는 한국 제품을 팔아보려고 합니다

아직 어떤 제품을 팔지 고민중이에요~!!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

유튜브 보고 따라하니까 간단하더라구요

 

저는 월세로 살고 있는데 

현재 살고 있는 집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낼 수 있다고 해서

도전해보았습니다

 

먼저 홈텍스에 들어갑니다

로그인으로 간편인증 or 공인인증을 해줍니다.

 

 

저는 간편인증 카카오톡으로 했어요 ㅎㅎ

 

이제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간편신청(개인)-통신판매업을 눌러줍니다

저는 따로 가게나 사무실을 빌린게 아니고 월세사는 집으로 등록할 거라서

1번 아니오로 체크했습니다

가게나 사무실이 따로 있을 경우 예를 누르고 나중에 임대차계약서 파일을 첨부해주면 됩니다.

국세정보문자수신동의에는 동의함으로 체크했어요 

상호명 잘 생각해서 지으시면 되구요

예시로 밥밥밥으로 적어봤어요 ㅎㅎ 실제 제 사업자등록증 상호명은 다른 이름이에요

개업일자는 저는 신청하는 오늘 날짜로 했어요 ㅎㅎ

 

업종은 전자상거래로 다 선택했구요

 

간이과세자로 선택하면 세금을 일반과세자보다 적게 낸다고 해서

간이 로 선택했습니다 ㅎㅎ

 

하단에 저장후 다음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뜨는데요.

저는 현재 살고있는 집으로 등록을 하는거라서 따로 첨부할게 없습니다.

다음 눌러주면 됩니다.

그런데 가게나 사업장을 따로 두신 분들은 맨위 임대차계약서 사본을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다음 눌러줍니다

 

순서대로 눌러주면 신청완료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이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놀랐어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