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관리소 서무 & 경리

아파트 서무 5일차 (수습계약서)

행복서무왕 2021. 3. 2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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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서무로 3개월 수습계약서를 받았다.

 

9시출근 18시 칼퇴근

주5일 근무

한달 209시간 근무

급여: 최저시급적용 + 식대10만원

세대수 약 2000세대

 

급여만 보면 알바와 비슷한 수준이다.

나는 오후6시 칼퇴근이 마음에 들었기에 계약서에 싸인했다.

아파트마다 서무급여가 다르기 때문에 너무 걱정 안해도 된다.

내가 다니는 곳이 가장 월급이 작은 곳이다;;;

 

3개월 수습기간에도 급여100% 다 받는다.

2021년 최저시급 = 8,720원


내가 하는 업무는

1. 민원전화받고 처리하기

2. 전출 이사시 중간관리비 정산하기

3. 전입 이사시 입주자카드 작성하고 공지사항 안내하기

4. 방송하기 (내 목소리로)

5. 공지사항 작성하여 게시하기

6. 직원들 입퇴사 필요서류 및 안내하기

7. 4대보험 신고하기

8. 커피&물컵 관리하기

9. 물품구매 및 관리하기

10. 소장님이 시킨 잡일하기(서류스캔, 계약서정리, 월말보고 등)

11. 문서접수, 문서발송 등 서류정리하기

12. 차량등록 및 관리하기

13. 음식물카드 발급 및 관리하기

등등... 

 

입주자등이 방문하여 문제를 제시하면 바로바로 처리해주는 업무가 주업무이다.

 

그에 비해 경리의 업무는

1. 은행가서 통장정리하기 

2. 전표입력하기

3. 관리비 부과처리하기

4. 일계표 결재받기

5. 민원전화받기

등등 아직 정확하게 어떤 업무인지는 모르겠다.

 

느낌상 시간을 두고 정확하게 업무처리를 해야하는 것 같다.

 

여기 계신 과장님, 대리님들은 민원전화를 종종 받는다.

어떤 관리소에서는 서무가 민원전화를 다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솔직히 그건 아닌것 같다...

서무가 전화받는 업무만 있는게 아니라 생각보다 잡다한 많은 일들을 하기 때문이다.

 

서무업무가 적응될 때쯤 경리언니에게 경리업무를 조금씩 배워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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